치앙마이 한 달 살기를 결심했고, 아이 국제학교 등록 후에 숙소 써치를 시작했다.
대부분 콘도에 거주하지만, 공과금 폭탄과 관리 부실 등의 후기가 많아서
숙소의 형태는 호텔로 한정하고 찾아보기 시작했다.
호텔스컴바인이나 아고다 등 홈페이지에서 찾으면 무수히 많은 숙소가 검색되기 때문에 고려해야 할 우선순위를 정해 두고 범위를 좁혀 나갔다.
1. 숙소 위치
치앙마이는 올드타운을 기준으로 올드타운 북쪽은 산티남, 서쪽은 님만해민, 동쪽에 창클란이 있다.
▶올드타운
올드타운은 치앙마이 시내 중심가라고 볼 수 있다. 유명한 관광지가 많고 구경거리가 많다.
치앙마이의 전통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곳이라 볼 수 있는데, 그만큼 오래된 곳이다 보니
숙소 컨디션이 썩 좋진 않다. 이름 그대로 올드타운은 올드하다.
▶ 님만해민
치앙마이의 성수동이라고 불리는 곳이다. 요즘 유행하는 예쁜 카페나 맛집, 쇼핑센터들이 많고, 거리가 깔끔하고 치안도 좋은 편이라고 한다.
다만, 공항이 인접해서 비행기 소음이 있다고 하는데 김포공항 근처에 살던 나에게 비행기 소음 따위…크게 여의치 않는다. 요즘 뜨는 핫플레이스인 만큼 다른 지역에 비해서는 물가가 비싼 편이다.
치앙마이에서 가장 번화하고 깨끗한 동네라고 하지만 그만큼 교통체증이 심하다고 함
▶ 산티 탐
올드타운과 님만해민의 중간쯤 위치해 있다. 외국인보다는 현지인들이 많은 편이고 그렇기 때문에 물가가 다른 곳 대비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들개’가 많이 돌아다니고, 가로등도 많이 없어서 밤에는 돌아다니기고 힘들다고 하니 애를 키우는 우리는 이곳은 패스하는 걸로…
▶ 센트럴 페스티벌
요즘 뜨는 신축콘도가 많은 지역이다. 보안도 좋고 깨끗하고, 콘도 옆에 큰 쇼핑센터도 있다.
디콘도로 유명한 지역이라 한국인들을 자주 볼 수 있을 듯하다.
다만 올드타운이나 님만해민까지는 거리가 좀 있다는 단점이 있다.
▶ 창클란
나이트바자 야시장 쪽으로 와로롯시장, 므엉마이시정아 인접해 있다.올드타운 동문 타패게이트 오른쪽 외곽지역으로 번화가와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물가는 올드타운과 님만해민 사이 정도로 보면 될 듯
정리해 보면
숙소 가격대로는 님만해민 > 창클란 > 센트럴 페스티벌 > 올드타운 > 산티탐 순이고
번화가로는 님만해민 > 센트럴 페스티벌 > 창클란 > 올드타운 > 산티탐
한 달 살기를 하는 장기 여행자의 경우 센트럴 페스티벌이 적합한 듯하여 센트럴 페스티벌 근처 호텔을 찾아보았다.
2. 숙소 예약 방법
가장 좋은 방법은 2~3박 정도만 호텔을 예약하고 직접 현지에 가서 발품을 팔아 살 집을 둘러보고 계약하는 게 가장 좋다고 하지만, 조카까지 포함 애 셋과 발품을 팔러 돌아다닐 수 없었고, 파워J에게 불확실한 미래는 굉장한 스트레스다.
▶ 아고다에서 찾기
내가 원하는 조건을 필터 하여 적합한 호텔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우선 아고다에서 호텔을 찾아보았다.
나의 조건은
예산(월 500만 원 이하), 어른2+아이3이 지낼 수 있도록 2 bed room 이상, 아이들이 언제든 놀 수 있는 수영장, 남편이 운동할 수 있는 피트니스, 다섯 식구의 빨래를 책임져 줄 세탁기를 조건으로 호텔을 찾았다.
아고다를 통해서 예약하면, 즉시 결제 부담과 취소불가(취소 가능을 선택할 경우 1박당 금액이 높아져 전체적인 금액도 함께 높아진다..) 도 있고
무조건 1박당 가격에 * 박수 이기 때문에 금액 부담이 있었다. (좋은 호텔은 몇천만 원이 나오기도…)
▶ 직접 컨택하기
그래서 아고다에서 찾은 호텔을 몇 군데 추려보고, 페이스북에서 메시지를 보내보았다.
(태국은 페이스북이 활발하게 사용되어서 모든 호텔이 페이스북 계정을 갖고 있었다.)
대부분 아고다로 예약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었고, 친절하게 응대해주었다.
3. 호텔 결정하기
후보로 보았던 호텔로는 3군데였다.
- 하이 치앙마이 호텔
- 히노키 호텔
- 웰라디 윌리스 호텔
하이 치앙마이 호텔
2 bedroom suite
- 킹베드 1개 & 싱글베드 2개
- 객실크기 : 50제곱미터
- 시티뷰
- 욕실2개, 샤워실, 침실2개
- 주차, 무료 와이파이
- 조식 가능
- 수영장 예쁨, 발코니/테라스가 있어서 예쁨
세탁기가 없는 것을 빼고는 신식 시설에 매우 마음에 들었지만, 해당 객실이 1월에는 모두 부킹 되었다는 답변을 받았다.
원룸에서 엑스트라 베드를 두고 쓰면 어떻겠냐고 제안했으나
애 셋이랑.. 원룸에서 불가할 듯하여 패스..
히노키호텔
Family room
- 킹베드 1개 & 킹베드 1개
- 객실크기 : 77제곱미터
- 마운틴뷰
- 욕실2개, 샤워실, 공용 욕실, 침실 2개, 간이주방
- 조식포함
- 주차, 무료 와이파이, 피트니스센터
아고다에서는 1박에 4,965밧였으나, 장기 거주 시 3,200밧이라고 답변을 받았다. (가격 차이 무엇..?)
Dear Customer,
The Hotel has a Family Room. The Family Room has 2 bedrooms (1 bedroom has 1 king size bed ), 2 bathrooms and a living room for 4 persons. The Family Room price is 3,200 baht per 1 night including breakfast. (The price is a long term stay.)
The Family Room price is 2,800 baht per 1 night not including breakfast. (The price is a long term stay.) Note: This price for the customer directly reserves with the hotel. The customer must pay in advance 50 percent of all of the room, The hotel will reserve a room for the customer to pay in advance. If you need any further information, please do not hesitate to contact us. Thank you & Best Regards, |
호텔 이름답게 호텔에 히노끼탕을 비롯한 온천 시설이 있었고, 바닥 생활하는 콘도 느낌이라 아이들과 생활하기에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으나, 약간은 올드해 보이고,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가 부실한 것 같아서 패스..
웰라디 웰니스 호텔 (Welladee Wellness Chiangmai)
Family Suites room
- 싱글베드 2개 + 더블베드 1개
- 객실크기 : 60제곱미터
- 마운틴뷰
- 발코니, 테라스 있음
- 욕실2개, 샤워실&욕조, 간이주방
- 세탁기
- 피트니스센터가 너무 예쁨 (필라테스 스튜디오 병행)
이곳 역시 아고다에서는 1박에 5,900밧이었는데, 메일로 문의하니 한 달에 128,400밧에 가능하다고 했다. (1박당 4,200밧 수준)
Dear,Park Warm greetings from Welladee Wellness Chiang Mai. Thank you for interested to staying with us . Regarding to your recent message, we would like to inform you that the rooms are available during that period (from January 01,2024 onward) We do offer the price for Family Suite room at THB 128,400 / month excluding breakfast. Should you need any further assistance, please do not hesitate to contact us. We look forward to welcoming you . Best regards, Welladee Wellness Chiang Mai Tel : (+66) 53 245 656 - 7 |
최신식 호텔이라 시설이 너무 마음에 들었고, 방에 세탁기가 있다는 점
2층에는 필라테스 스튜디오와 병행하는 피트니스 센터, 1층에는 현지에서 유명한 브런치 맛집 카페가 있다는 점
한번 마음속으로 결정하고 나니, 좋은 점만 보였지만...
어쨌든 우리는 치앙마이 한 달 숙소로 "웰라디 웰니스 치앙마이"를 선택했다.
부디 선택에 후회가 없길...
'여행 이야기 > 2023 치앙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앙마이 한달살기] 치앙마이 ABA 국제학교 수강 후기 (3) | 2024.04.07 |
---|---|
[치앙마이 맛집] 치앙마이 생과일주스 맛집 - 쿤깨 주스바 (KHUNKAE'S JUICE BAR) (0) | 2023.12.11 |
[치앙마이 한달살기] 치앙마이 미술학원 알아보기 (0) | 2023.11.21 |
[치앙마이 한달살기] 치앙마이 한인업체 영어캠프 (0) | 2023.10.26 |
[치앙마이 한달살기] 국제학교 단기 스쿨링 - ABS (0) | 2023.10.26 |